전담 액상 선택 가이드 및 팁 공유

 

전담 유저라면 누구나 공감하겠지만 연초담배와는 다르게 다양한 맛과 향을 가진 액상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어떤 액상을 골라야할지 항상 고민하게 됩니다. 저 또한 처음 입문했을 때 수많은 액상들을 보며 혼란스러웠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제가 직접 경험하면서 느낀 점들을 토대로 여러분께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액상형 전자담배(이하 ‘전담’) 기기 종류 중 뭐가 제일 좋나요?
제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입호흡기기보다는 폐호흡기기가 훨씬 좋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무화량에서는 차이가 있지만 타격감 측면에서는 오히려 입호흡기기보다 좋은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RDA 리빌드용 코일을 사용하면 더욱 만족스러운 베이핑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반대로 휴대성 면에서는 입호흡기기가 압도적으로 좋습니다. 그리고 아직까지는 CSV 기기에 비해 기성코일 방식인 RDA/RTA 등이 많이 출시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이 부분에서도 입호흡기기가 유리합니다.

어떤 액상이 맛있나요?
가장 먼저 말씀드리고 싶은 건 모든 전담 액상은 다 맛있습니다. 다만 취향차이가 있을 뿐이죠. 일단 과일향 계열로는 청포도, 딸기, 복숭아, 레몬, 라임, 자몽, 수박, 망고 등등 여러 가지가 있고 디저트 계열로는 크림류, 치즈케이크, 쿠키앤크림, 초코바나나, 티라미슈, 민트초코, 땅콩버터, 아이스크림 등등 아주 다양합니다. 멘솔계열로도 박하사탕, 콜라, 사이다, 알로에베라, 아이스툰드라베리, 라즈베리 등등 셀 수 없이 많은 조합이 있으니 입맛에 맞는 액상을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과일맛 액상이랑 디저트맛 액상중에 뭐가 더 좋아요?
개인적으로 둘다 좋아하지만 굳이 고르자면 디저트 쪽입니다. 아무래도 달달한 게 땡길 때가 많아서 그런 것 같아요. 그렇지만 역시 사람마다 좋아하는 액상 스타일이 다르기 때문에 정답은 없습니다. 두 개 모두 시연해보시고 마음에 드는 걸로 골라보세요.

저 같은 경우엔 단맛 위주의 액상을 선호하는데 최근 들어 쿨링감이 강한 액상 위주로 피우고 있습니다. 여름이라 그런지 시원한 느낌이 좋더라구요. 이렇게 계절별로 바꿔가면서 피우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